본문 바로가기
일상 생활 정보

경기도 섬 여행지 5곳 추천 & 6월에 가보고 싶은 경기도 여행지

by 가은냥 선한 정보 2023. 6. 7.
728x90

경기도에도 아름다운 경관을 지닌 크고 작은 섬들이 많이 있습니다. 경기도 해역에는 유인도 6개를 포함, 모두 42개의 섬이 자리 잡고 있는데, 저마다 다른 특징과 매력을 뽐냅니다.

경기관광공사는 5'6월에 가보고 싶은 경기도 여행지'5개 섬을 추천했습니다.

 

경기 관광 공사
경기 관광 공사

입파도

입파도는 경기도 화성시 우정읍에 있는 섬입니다. '서서 파도를 맞는다'는 뜻을 가지고 있으며, 토질이 붉고 다양한 형상의 기암괴석이 많아 신비스러운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희귀식물과 철새들의 서식지로 생태계가 살아있는 섬으로, 조용하게 섬의 고즈넉함을 즐기고자 하는 여행객들이 찾는 섬입니다.

입파도는 궁평항에서 1시간이면 닿을 수 있습니다. 선착장에서 섬 정상부로 700m 오르면 1907년 12월 처음 점등한 등대를 만날 수 있습니다. 높이 솟은 등대와 푸른 바다의 조화가 이채로운 환경을 만들어 입파도를 찾은 관광객은 꼭 둘러보는 코스로 자리 잡았습니다.

입파도

국화도

궁평항에서 하루 4회 운행되는 여객선을 타고 40여 분이면 도착하는 국화도는 일몰과 일출을 동시에 볼 수 있는 해맞이, 해넘이 명소로 알려져 있다. 국화도 선착장에 내리면 펜션, 음식점, 일반 주택이 밀집된 국화리 어촌마을이 눈에 들어온다. 여유 있게 3시간가량이면 섬 일주를 할 수 있는데 마을 뒷산으로 오르면 도지섬으로 향하는 숲속 둘레길이 나온다. 이 길을 따라 산 능선을 타고 걸으면 소나무 숲 사이로 보이는 서해의 아름다운 장관이 끝없이 펼쳐져 힘든 줄 모르고 걸을 수 있다. 숲길을 걷는 동안 설치된 벤치에 앉아 잠시 휴식하거나 간식을 즐길 수 있으며 바람과 함께 솔향이 숲속을 가득 메우고 있어 상쾌한 기분을 느낄 수 있다. 숲속 둘레길 끝 도지섬은 바닷물이 빠지는 썰물 때 걸어 들어갈 수 있다.

국화도
국화도

제부도

제부도에는 물때 정보를 사전에 파악하여 출입하면 불편함 없이 섬 여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음식문화 시범 거리가 조성되어 조개구이, 바지락 칼국수, 해물칼국수 등 다양한 음식과 관광을 한꺼번에 느껴볼 수 있습니다. 바닷길이 열리는 시간은 매 바위까지 도보로 걸어가 해안가 절경을 가까이서 지켜볼 수 있습니다.

서해랑 해상케이블카는 제부도와 바다 건너 전곡항을 왕복하는 코스로 관광객들에게 흥미 있는 체험을 경험하게 합니다. 바다 위를 케이블카로 날며 시원스레 뻗은 바다의 풍경과 크고 작은 섬들이 파노라마처럼 들어서 있는 환상적 풍경을 내려다보는 재미는 특별한 여행 추억을 만들어 준다. 2.12km 국내 최장 해상케이블카로 서해의 수려한 자연경관을 멀리까지 조망하며 이색적인 체험 여행을 할 수 있습니다.

제부도
제부도

풍도

풍도는 경기도 화성시 우정읍에 있는 섬입니다. 섬 주변에 어족자원이 풍부하여 낚시를 즐기러 찾는 사람들과 봄이면 야생화를 촬영하러 오는 사진가들로 인기가 많은 섬입니다. 봄의 전령이라 일컫는 복수초를 비롯해 중의무릇꽃, 노루귀, 제비꽃 등 다양한 야생화가 생명의 신비를 발산하고 있습니다. 또한 도다리, 노래미, 우럭, 농어, 참숭어 등 섬 주변으로 어족자원이 풍부하여 사시사철 주말이면 낚시 방문객들이 찾아 주변의 펜션과 음식점에 활기를 불어 넣습니다. 풍도 북쪽 해안가의 채석장 인근은 시야가 탁 트인 야트막한 구릉지대로 백패킹을 위해 찾은 방문객들이 텐트를 치고 야영하는 장소로 인기가 좋으며, 오후에는 일몰을 감상하는 포인트로 알려져 풍도를 찾는 관광객들의 방문 필수 코스입니다.

풍도

육도

육도는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에 위치한 섬입니다. 면적은 0.13, 인구는 약 25명입니다. 육도는 하루에 1회 여객선이 운항하여 여행하려면 최소 12일 일정을 잡아야 합니다.

육도를 찾는 사람들은 대부분 백패킹과 낚시, 그리고 조용한 휴식을 위해 찾습니다. 섬은 면적이 작아 천천히 둘러보아도 1~2시간이면 전체를 탐방할 수 있습니다. 밀물과 썰물의 물때를 하루에 지켜볼 수 있어 같은 풍경이라도 조수간만의 차이로 또 다른 환경이 펼쳐집니다.

육도 주민들은 어업과 농업에 종사하는 것으로 생업을 유지합니다. 요즘같이 봄철이면 오전 밀물 때 바지락잡이가 한창입니다. 바닷물이 빠진 마을 앞 갯벌에서 바지락잡이로 하루를 시작하는 주민들의 풍경이 이채로운 어촌의 모습을 체험할 수 있게 해줍니다.

육도
육도

경기도 섬 여행을 계획하고 계시다면, 위의 5개 섬을 추천합니다. 경기도 섬 여행을 통해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이색적인 문화를 경험해보시기 바랍니다.

경기관광공사 홈페지 

 

 

728x90

댓글